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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035420
주요 사업의 매출 고성장이 지속되고 있음. 광고, 커머스, 콘텐츠, 클라우드 등 다양한 영역에서 네이버의 영향력이 확대되고 있는 증거임. 스톡옵션, 마케팅비용 증가로 영업이익은 매출액 성장에 비해서 못 미치지만 기저효과가 반영되며 2022년 이후에는 정상화 구간에 진입할 전망
▶ 나무랄 게 없는 전 사업 부문의 고성장
- 네이버에 대한 투자의견 Buy 및 목표주가 550,000원 유지. 전 사업 부문이 고성장을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cashcow이자 네이버 서비스의 근간인 검색광고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어 긍정적. 2분기 택배 파업 등에도 불구하고 커머스의 매출 성장세도 지속되고 있어 하반기에도 여전히 매력적인 실적 성장을 보여줄 전망
- 서치플랫폼은 광고 시장 회복 영향과 성과형 광고 지면 확대에 따른 디스플레이광고의 고성장이 나타나고 있음. 특히 검색광고는 포털, 커머스, 웹툰, 블로그 등의 메인 사업일 뿐만 아니라 cashcow로서 중요한데 하반기 두자릿수 이상의 매출 성장이 기대되며 실적과 사업 전반에 긍정적
- 커머스는 이마트 장보기 서비스가 4분기 중 시작되고, CJ대한통운과 물류 협력이 확대되면서 스마트스토어 및 브랜드스토어의 거래대금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어 온라인커머스 1위 사업자로서 영향력이 커질 전망
- 웹툰은 5월 왓패드 인수가 마무리되었고 왓패드웹툰스튜디오를 설립하여 콘텐츠 제작이 본격화될 것. 일본은 7월 라인망가2.0 출시를 통해 새로운 리뉴얼을 마무리하고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및 소싱 확대 예정
▶ 기대치를 상회하는 2분기 실적 기록
- 네이버는 2분기 매출액 1.66조원(+30.4% y-y, +11.0% q-q), 영업이익 3,356억원(+8.9% y-y, +16.2% q-q)을 기록해, 영업이익 당사 추정치 3,067억원 및 컨센서스 3,271억원을 상회. 검색광고 매출 성장으로 영업이익률은 20.2%로 전분기 19.3% 대비 개선됨
NH 안재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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