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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 005300
2Q21 Pre: 4~5월은 전사업부 호조
4~5월 누계 음료 및 주류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각각 두자리 수 성장한 것으로 파악된다. ① 전년 기저효과와 더불어, ② 편의점 트래픽의 가파른 회복으로 음료 부문은 호실 적이 기대된다.
탑라인 성장 기인해 마진율도 YoY 1.1%p 개선될 것으로 추정한다. 주류는 총수요 부진에도 불구하고 ③ 신제품 ‘클라우드 생’ 판매 호조(월 매출액 50억원까지 증가) 및 ④ 맥주 OEM 본격화, ⑤ 견조한 와인 수요 기인해 YoY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판단한다.
하나금융투자는 2분기 연결 매출액 및 영업이익을 각각 6,468억원(YoY +8.2%), 486억원(YoY +66.0%)으로 추정한다. 최근 높아진 시장 기대치에 부합하는 호실적을 예상한다.
주류 부문 실적 개선 가팔라질 전망
4월부터 ‘곰표 밀맥주’ 및 ‘제주 에일’ 등 OEM이 본격화 되었다. 상반기 중으로 탄산음료 ‘트레비’도 맥주공장에서 생산이 시작될 것으로 판단된다.
참고로 하나금융투자는 올해 ‘트레비’ 매출액을 약 700억원으로 추정한다. 상기 감안시 맥주 가동률은 2020년 20%에서 올해 40%까지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어 고무적이다. 하반기는 크래프트 맥주 OEM의추가 수주 가능성도 열어놓을 수 있는 만큼 연말 갈수록 유의미한 가동률 상승이 기대된다.
올해 맥주 적자는 YoY 200 억원 이상 감소할 것으로 추정한다. 내년은 흑자전환 가능할 것으로 판단한다.
단기 및 중장기 실적 모멘텀 부각 전망
연초 이후 롯데칠성 주가는 47% 상승했다. 2분기 실적은 높아진 시장 기대치에 부합할 것으로 예상한다. 단기 유의미한 손익 개선뿐만 아니라 중장기 체력 증진 기대감이 재차 주가에 반영될 것으로 전망한다. 여전히 BUY&Hold 전략이 유효해 보인다.
하나 심은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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