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가기

[윈텍] IPO주 MLCC업황 호조와 디스플레이 투자 재개

예쁜손그녀 2020. 12. 21. 08:13
728x90
반응형

[ 여의도 증권가 직딩녀가 매일 알려주는 오늘의 핫이슈 종목 이야기 ★ ]

윈텍 320000

 

[윈텍(320000)] IPO 주관사 업데이트: MLCC 업황 호조와 디스플레이 투자 재개로 장비 납품 증가 기대

 

각 사업분야 내 독과점적 지위를 확보한 검사장비 제조업체

 

윈텍은 머신비전 및 화상처리를 통한 검사장비 제조업체이다. 윈텍의 사업 부문은 크게 MLCC 및 Micro-Chip 등의 전자부품 관련 검사장비를 제조하는 CI 사업부와 디스플레이 검사장 비를 담당하는 LI 사업부, 2차전지용 필름 검사장비인 FI 사업 부로 나뉜다.

2020년 3분기 누적 기준 사업부 별 매출 비중은 CI 부문 34.3%, LI 부문 33.0%, FI 부문 32.1%이다. 윈텍은 대다수 고객사에 독점적으로 장비를 공급하고 있어 전방 산업의 투자 규모와 수주 금액이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주요 전방 산업인 MLCC와 디스플레이 시장이 성장할 것으로 기대됨에 따라 실적 호조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고객사 설비투자 확대에 따른 수혜 전망

 

① MLCC 수요 증가: MLCC 출하량 증가로 CI 사업부의 실적이 견조한 흐름을 보일 것으로 판단된다. 이는 2021년 스마트폰 및 자동차향 수요 회복에 기인한 것으로 특히 타 전방산업 대비 소요원수가 높은 전기차 산업의 성장이 두드러지며 MLCC 외관 장비 수주가 증가할 전망이다.

 

② 고객사 OLED 투자로 매출 확대: 윈텍의 주요 고객사인 LG디스플레이가 OLED 증설 투자에 나서며 장비 수주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주요 발주처는 파주 P9 공장의 E6 생산라 인과 P10 공장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2019년 LG디스플레이의 베트남 공장 신규 라인 투자로 인해 동사의 디스플레이 Bending 매출액은 전년 대비 249% 증가하였다. 2021년 또한 국내 디스플레이 장비사의 투자 집행 재개 움직임이 보이며 안정적인 실적 성장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2020년 매출액 118억, 영업이익 8억원 전망

 

2020년은 디스플레이 고객사의 투자 축소와 코로나19로 인한 매출 인식 지연으로 다소 부진한 실적을 기록할 전망이다. 윈텍은 장비 설치 완료 시 총 수주액의 70%를 매출로 인식한다. 이에 해외 수출 장비의 설치가 지연되며 매출액이 크게 감소하 였다.

코로나 사태 이후 중단된 수출국의 비자 발급이 재개됨에 따라 연내 수주잔고 82억원이 반영되며 전년 대비 손실 폭을 축소시킬 전망이다.

 

하나 김두현

 

 

오늘의 쿠팡 특가는? 매일 달라집니다. 

확인 해보시는건, 제가 아닌 여러분의 삶에 도움이 됩니다. 

 

 구독은 여의도직딩녀를 춤추게 합니다 ♥  -

구독하시면, 매일 이른 아침 증권가 속보를 알람으로

받아 바로 확인 할 수 있어요 ^^

구독하기 버튼은 저쪼아래 

 

 

파트너스활동으로 일부 활동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