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여의도 증권가 직딩녀가 매일 알려주는 오늘의 핫이슈 종목 이야기 ★ ]
GS홈쇼핑
3분기 긴 장마와 코로나19의 재확산, 그리고 늦은 추석 등으로 기대치를 상회하는 호실적 기록할 것으로 추정함. 높은 배당 매력과 절대적으로 낮은 밸류에이션도 투자 포인트
▶ 비대면 쇼핑의 직접적인 수혜주
실적호조 등을 감안하여 2020E, 2021F의 EPS를 각각 +7%, +6% 조정하고, 목표주가를 기존 155,000원에서 165,000원으로 상향함
올해 들어, 코로나19의 장기화와 긴 장마 등으로 비대면 쇼핑이 더욱 활발해지며 동사도 이에 따른 수혜를 받고 있는 중. 최근 모바일 라이브 방송을 편성하는 등 향후 미디어 커머스로의 사업 다각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어 언택트 소비 확산의 수혜가 지속될 것으로 판단함
동사 배당도 매력적인데 2020E DPS는 약 7,000원으로 현재 주가(9/16 133,400원) 기준 배당 수익률은 약 5.2%임. 밸류에이션 또한 2020E PER 7.4배, 2021F PER 6.8배에 불과하여 절대적인 저평가 상태. 양호한 영업환경, 하반기 호실적, 높은 배당 매력, 밸류에이션 저평가 등을 감안할 때 현 시점을 매수 타이밍이라고 판단함
▶ 3Q20 Preview - 외면할 수 없는 실적 호조
3분기 연결기준 매출 3,198억원(11% y-y), 영업이익 300억원(51% y-y)으로 컨센서스 영업이익 252억원을 큰 폭 상회하는 호실적 전망
부문별 취급고 성장률은 TV 2% y-y, PC 5% y-y, 모바일 13% y-y를 추정함. 긴 장마와 코로나19의 재확산, 그리고 늦은 추석 등의 우호적인 환경으로 양호한 외형성장을 기록하는 중.
또한 수익성이 낮은 여행 등의 상품 비중이 줄어들고 그 자리를 수익성이 높은 리빙, 건기식 등이 채우면서 매출총이익률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함. 송출수수료는 연 인상률 5% 전후로 안정적 수준을 유지하고 있으며 재택근무 등으로 전사 경영 효율성도 더욱 높아지고 있어 영업이익률은 더욱 개선폭이 클 전망
출처: NH 이지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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