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가기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미디어커머스 전문기업 IPO예정! 알아볼것!

예쁜손그녀 2020. 7. 30. 08:06
728x90
반응형

[ 여의도 증권가 직딩녀가 매일 알려주는 오늘의 핫이슈 종목 이야기 ★ ]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337930

 

 

종목명이 왜이렇게 깁니까? ㅋㅋ - 이건 그냥 쓰다보니 웃겨서... 각설하고 내용 알아볼게요 ^^

□ 기업개요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2012년 쓰리케어 브랜드를 전신으로 2017년 설립된 미디어커머스 전문 기업이다.

보유 브랜드로는 에슬레져 브랜드인 젝시믹스와 다이어트 브랜드인 쓰리케어, 위생 관련 생활소비재 브랜드인 휘아가 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외부 업체에서 제품을 조달 받는 타 미디어커머스 업체와 달리 직접 브랜드를 기획하여 신제품을 출시한다는 차별점을 지니고 있다.

이에 시장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 개발 및 고객 피드백 수용이 빠르다는 것을 강점으로 신규 브랜드가 출시될 때마다 높은 매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 비즈니스 매력도

1. D2C 전략을 통한 높은 수익성 유지브랜드

엑스코퍼레이션의 판매 채널 별 매출 비중은 자사몰 88.4%, 백화점 등 기타 6.7%, 핏스토어 2.7%, 수출 2.2%로 D2C 비중이 높다. 이에 비용 절감 및 효율적인 재고 관리가 가능해지며 빠른 수익성 개선 추이를 보이고 있다.

2019년 자사몰 누적 가입자 수는 50만 명으로 전년 대비 263.8% 성장하였다. 자사몰 유도 마케팅을 통한 자사몰 가입자 수 증가가 이어지며 신규 브랜드 매출 증가 시 영업이익 또한 높은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2. 브랜드 확장을 통한 외형성장 기대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2020년 하반기와 2021년, 신규 브랜드 출시를 준비 중에 있다.

2019년 런칭된 휘아와 쓰리케어의 신제품은 뛰어난 마케팅 퍼포먼스를 바탕으로 매출이 빠르게 증가하였다. 신규 브랜드의 성장으로 기존 90% 이상을 기록하던 젝시믹스의 매출 비중이 75% 가량까지 낮아졌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신규 출시되는 브랜드의 매출 기여도 또한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 2020년 예상 실적 기준 PER 13.8~17.0배

공모희망가는 2020년 예상 실적 기준 PER 13.8~17.0배로 국내외 유사 업체(에코마케팅, Lululemon Athletica) 평균 PER 33.52배 대비 낮은 수준이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애슬레져 산업의 성장을 바탕으로 기존 젝시믹스 브랜드의 견조한 실적이 예상되며 신규 브랜드 출시로 인한 추가적인 실적 성장이 기대된다. 또한 온라인 자사몰을 통해 해외 D2C 비중을 확대하고 있어 중장기적 성장 모멘텀 또한 확보했다고 판단된다.

 

출처 : 하나 안주원

 

 

 

 구독은 직딩녀를 춤추게 합니다 ♥  -

구독하시면, 매일 이른 아침 증권가 속보를 알람으로

받아 바로 확인 할 수 있어요 ^^

구독하기 버튼은 저쪼아래 

 

 

 

파트너스활동으로 일부 활동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