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가기

[삼성엔지니어링] 하반기 성과 기대!

예쁜손그녀 2020. 8. 24. 08:09
728x90
반응형

[ 여의도 증권가 직딩녀가 매일 알려주는 오늘의 핫이슈 종목 이야기 ★ ]

삼성엔지니어링 028050

 

코로나 영향으로 지연되고 있는 해외수주, 하반기 성과를 기대

동사의 상반기 신규수주는 1.9 조원으로 가이던스 10.5 조원 대비 부진했다. 코로나와 저유가로 인해 화공부문 수주가 0.2 조원에 불과했다. 하지만 빠르면 9 월부터는 해외수주 성과를 기대해볼 수 있을 전망이다.

20 불대까지 하락했던 유가가 40 불대로 안정화 되고 있으며 발주처들은 프로젝트를 취소하기보다 소규모 Early work 형태로 프로젝트를 추진해오고 있다.

삼성엔지니어링이 FEED(Front-End Engineering & Design)를수행한 프로젝트 중 멕시코 도스보카스 정유(26 억달러 +@)와 말레이시아 사라왁 메탄올(약 10 억달러) 프로젝트의 EPC 전환 수주 가능성이 높다. (도표 1 요약 참조)

 

FEED 수주를 통한 EPC 연계 수주 전략 긍정적

삼성엔지니어링은 EPC 수익 변동성을 축소하고 원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FEED 를확대하고 이를 EPC 본계약으로 연계하는 수주를 지속 추진하고 있다.

상반기 10 건의 FEED 수주에 참여해 말레이시아 온쇼어 가스 FEED 를 수주했다. 하반기에도 FEED 수주에 적극 참여해 올해 약 20 건의 FEED 를 수행할 계획이다.

이러한 전략은 수주 침체 국면에서 우수한 엔지니어들의 역량을 활용, 강화하는 동시에 비용 부담을 줄이며 중장기 수주 파이프라인을 쌓아갈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이다.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5,000 원 유지

코로나 장기화로 해외부문 실적에 리스크는 존재하나 매 분기 원가 상승분을 반영하고 있어 실적 우려는 주가에 이미 상당부분 반영된 것으로 판단한다.

또한, 전례없는 코로나 사태로 발생한 추가 비용인만큼 발주처와 클레임 및 협의를 통해 일정부분 정산, 환입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한다.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5,000 원을 유지한다.

 

출처 : 유진 김열매

 

 

 

 

 구독은 직딩녀를 춤추게 합니다 ♥  -

구독하시면, 매일 이른 아침 증권가 속보를 알람으로

받아 바로 확인 할 수 있어요 ^^

구독하기 버튼은 저쪼아래 

 

 

파트너스활동으로 일부 활동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