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가기

[피플바이오] 알츠하이머 조기진단 키트 개발

예쁜손그녀 2020. 12. 1. 08:52
728x90
반응형

[ 여의도 증권가 직딩녀가 매일 알려주는 오늘의 핫이슈 종목 이야기 ★ ]

피플바이오 304840

 

MDS 플랫폼 기반 최초의 알츠하이머병 조기진단 키트 개발사

 

자체 개발 MDS 기술을 기반으로 한 변형단백질질환 혈액 조기진단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MDS는 기본적인 항원-항체 반응의 샌드위치 ELISA 검사법을 응용한 기술로 멀티머 형태의 변형단백질만 선별하여 검출할 수 있는 기술이다.

세계 최초 혈액기반 알츠하이머병 조기 진단 제품 ‘inBlood™ OAβ Test’를 시작으로 파킨슨병, 당뇨병 혈액 기반 조기진단 제품을 개발 중이다. MDS는 변형단백질 질환을 대상 으로 적용 가능한 만큼 ‘플랫폼’의 특징을 지닌다. 향후 대장암, 헌팅 턴병 등 타 변형단백질질환 대상 제품으로의 확장도 이뤄질 예정이다.

 

알츠하이머 조기진단 시장 진출 본격화와 타 질환군으로의 확장성

 

고령인구 증가, 바이오마커 기반 신약개발 트렌드로의 변화 등 알츠하 이머병 조기진단에 대한 수요는 확대되고 있다.

inBlood™ OAβ Test 는 기존 진단방식들 대비 경제성, 간편성, 범용성, 신뢰성 측면에서 높은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시장 고성장의 직접적 수혜가 기대 된다. 최근 유럽 CE 인증 획득을 바탕으로 한 해외시장 진출 본격화와 국내 진출 채널 확대를 통해 유의미한 매출도 예상된다.

 

알츠하이머병 조기진단 키트 상업화를 통해 검증된 MDS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한 타 질환군으로의 확장도 기대된다. MDS는 변형단 백질질환을 대상으로 적용 가능한 ‘플랫폼 기술’인 만큼 관련 질병들을 대상으로 제품 확장이 기대된다. 파킨슨병, 당뇨병을 대상으로 조기진단 키트를 개발 중이며 각각 2022년, 2023년 상업화가 예상된다.

 

조기진단 플랫폼으로서의 가치 감안 시 중장기 투자매력 높아

 

현재 상업화된 알츠하이머병 조기진단 키트를 비롯하여 2022년 파킨 슨병, 2023년 당뇨병 대상 조기진단 키트 등 향후 다수의 환자군이 존재하는 시장을 대상으로 제품 출시가 기대된다.

따라서 조기진단 플랫폼 기업으로서의 가치와 이에 따른 높은 실적 성장 잠재성을 감안할 경우 중장기 투자 매력은 높다고 판단한다. 한편 상장 당시 기관투자자 의무보유확약 물량은 없었으며, 상장 이후 3개월 보호예수도 상장 주선인 의무인수분, 자발적 의무보유자 합계 165,230주로 일평균 거래량 감안 시 미미한 만큼 오버행 이슈는 제한적인 것으로 판단된다.

 

신한 이동건, 원재희

 

오늘의 쿠팡 특가는? 매일 달라집니다. 

확인 해보시는건, 제가 아닌 여러분의 삶에 도움이 됩니다. 

 

 구독은 여의도직딩녀를 춤추게 합니다 ♥  -

구독하시면, 매일 이른 아침 증권가 속보를 알람으로

받아 바로 확인 할 수 있어요 ^^

구독하기 버튼은 저쪼아래 

 

 

파트너스활동으로 일부 활동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