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여의도 직딩녀가 매일 알려주는 오늘의 핫이슈 종목 이야기 ★ ]
농심 004370
□ 2Q20 Pre: 전년대비 유의미한 이익 개선 전망
2분기 연결 매출액 및 영업이익을 6,487억원(YoY +14.2%), 404억원(YoY +392.4%)으로 추정한다.
1분기에 이어 2분기도 시장 기대치를 상회할 것으로 전망한다.
여전히 국내외 모두 ‘라면’ 매출이 좋기 때문이다.
국내 라면 총매출액은 YoY 11.5%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 국내 라면 점유율(금액 기준)은 전년대비 1.3%p 상승한 55%로 전망한다. 국내 라면 매출이 YoY 7.5%, 수출이 YoY 40% 증가할 것으로 추산된다. 경쟁 완화 기조까지 더해져 국내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큰 폭 증가할 것이다.
해외 법인 매출 성장은 1분기를 능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미국 및 중국 법인 매출은 각각 YoY 25%,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
□ 올해 연결 이익 1,600억원을 향해!
올해 연결 매출액 및 영업이익은 각각 YoY 10.4%, 98.9% 증가할 것으로 추정한다.
2015년 이후 내리막을 걷던 이익 체력은 올해 퀀텀 점프해 사상 최대 실적을 시현할 것으로 판단한다.
올해 실적 개선을 코로나19 기인한 깜짝 실적으로 판단하지 않는 이유는,
① 이미 코로나19 이전부터 시작된 국내 라면 시장의 신제품 피로감 및
② 출혈 경쟁 완화가 가시화되고 있었기 때문이다.
③ 매체 광고에서 벗어나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 활용을 통한 광고효과도 매출 성장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 무엇보다도
④ 아시아계 미국인에 대한 인식 변화 기인한 한국 가공식품 수출 체력이 라면을 중심으로 Level-up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겠다.
□ 높아진 눈높이를 충족할 올해
국내 법인의 이익 레버리지 및 해외법인 체력 향상이 가속화되고 있다.
특히, 해외는 코로나19 비축 수요를 차지하더라도 브랜드 인지도 상승 기인한 K-Food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고 있는 시점인 만큼 중장기 기업가치 제고에 긍정적 영향이 기대된다.
출처 : 하나 심은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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