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여의도 증권가 직딩녀가 매일 알려주는 오늘의 핫이슈 종목 이야기 ★ ]
에스엠 041510
* 1분기 영업이익은 154억원(+815.6% YoY)으로 시장 눈높이를 크게 웃돌며 어닝 서프라이즈 달성. 앨범 판매 등 본업도 좋았고 기타 자회사 개선이 돋보였음
* NCT Dream의 앨범 선주문량 171만장에 달해인기 입증, 디어유의 가파른 성장
* 목표주가 45,000원으로 18% 상향. 기타 자회사의 이익 개선은 구조적이라 판단
WHAT’S THE STORY?
1Q21 review - 컨센서스 대폭 상회: 1분기 연결 매출액은 1,542억원(+6.6% YoY, 이하 YoY), 영업이익 154억원(+815.6%)으로 컨센서스(33억원)와 당사 추정치(75억원)를 크게 웃돌았다.
오랜만에 호실적을 기록했는데 백현, 슈퍼주니어, 샤이니 등 아티스트의 앨범 판매에 힘입어 분기 사상 최대 음반 판매량인 180만장(+44만장)을 기록하며 음반/음원 매출은 45.7% 증가했다.
유튜브 매출은 41억원(+55%)로 커졌다. SM C&C는 광고업 부진으로 주춤해 31억원의 손실을 냈고, 키이스트는 전년동기 <하이에나> 기저로 역성장했지만 <허쉬> 등 방영 실적 반영으로 9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드라마틱한 개선을 이끈 것은 기타 연결 자회사의 실적이었다. 디어유는 1분기 매출액은 10배 이상 성장한 89억원, 영업이익 32억원을 기록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갔고, 중국법인은 WayV의 성과 확대로 영업이익 17억원으로 연결 이익 개선에 기여했다.
본업도 좋은데 디어유의 강력한 성장세가 더해질 2분기: NCT의 성장세가 눈부시다. 따로 또 같이 전략을 구사하며 활발한 유닛(NCT U, NCT 127, NCT Dream, 웨이션 브이 등) 활동을 펼치고 있다.
2분기에는 5월 10일 출시된 NCT Dream의 첫번째 정규앨범 ‘맛(Hot Sauce)’은 선주문량 171만장을 돌파했다. 출시 1주 만에 100만장을 넘어서는 판매고를 올리며 인기를 입증했다.
이외에도 에스파의 디지털 싱글 3집 <Next Level>(5/17), 태민 미니앨범 <Advice>(5/18), EXO 스페셜 앨범(6월) 등의 라인업이 예정되어 있다. 디어유의 핵심 사업인 ‘디어유 버블’이 눈부신 성장을 보이고 있다.
팬과 아티스트가 일상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플랫폼인데, 에스엠 뿐 아니라 JYP, FNC, 젤리피쉬, WM 등 타기획사의 아티스트도 참여하며 국내외 K-POP 팬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1분기 말 기준 가입자수는 100만명을 넘어섰고 해외 가입자 비중이 70% 수준으로 알려져 있는데 K-POP에 국한하지 않고 다양한 분야, 해외 아티스트 대상으로 서비스 확장할 계획으로 성장을 이어갈 것이다.
목표주가 45,000원으로 상향: BUY 의견을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45,000원(12MF PER 33배)최곤 5년 조정 PER 평균)(으로 18% 상향한다. 목표주가는 21~22년 이익 추정치 상향과 밸류에이션 시점 이전에 기여한다. 연결 실적을 갉아먹던 기타자회사의 이익 개선으로 안정적인 성장이 예상된다.
삼성 최민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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