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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코마케팅 230360
2분기 어닝 쇼크. 매출 고성장에도 불구, 신사업 투자 및 CPS 관련 마케팅비 증가로 마진 하락한 영향. 목표주가는 32,000원으로 유지. 단기 실적 부담 요인인 투자비는 결국 중장기 성장의 밑거름이 될 것이기 때문
지금은 쓰지만, 앞으로 약이 될 투자
에코마케팅에 대한 목표주가 32,000원 및 투자의견 Buy를 유지함
동사 오호라, 몽제로 증명된 마케팅 역량을 활용, 신규 브랜드 강화를 위한 선제적 투자 집행 중. 안다르(56% 자회사)의 경우, 이미 동사 마케팅 대행 효과로 높은 두 자릿수의 매출 성장 이어가는 중.
자체 D2C 플랫폼의 2분기 가입자수는 45만명(+50% q-q). 동사가 그간 축적해온 데이터 및 노하우에, 자체 트래픽까지 확보하게 된 것. 브랜드 및 플랫폼에 대한 투자 성과 가시화에는 시간이 드는 만큼, 긴 호흡으로 접근해야 할 시점
2Q Review: 공격적인 투자와 주요 제품의 경쟁 심화
동사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은 621억원(+21% y-y), 영업이익은 88억원 (-57% y-y)으로 당사 추정치 및 컨센서스를 대폭 하회
본업: 매출액 128억원(-25% y-y), 영업이익 59억원(-6% y-y) 기록. 광고 대행은 광고 경기 개선에 힘입어 호실적 보였으나, CPS(매출연동형) 주력 광고주의 산업 내 경쟁 심화로 인한 마케팅비 증가와 신규 광고주 브랜드 강화를 위한 마케팅비 선집행이 부담으로 작용했을 것. 3분기 주력 CPS 광고주 제품의 최고 성수기인만큼, 바닥을 찍고 회복하는 모습 기대
자회사: 매출 493억원(+43% y-y), 영업이익 29억원(-71% y-y) 기록. 주력 상품 몽제(에어넷매트리스)의 계절적 성수기 진입 및 TV 광고 효과, 신규 브랜드 티타드(생활용품) 론칭, 안다르 연결 편입(6월~), 글로벌 D2C 플랫폼의 가입자 수 성장세 이어지며 외형 성장 두드러짐.
단, 지난 분기와 마찬가지로 신규 브랜드 및 플랫폼 관련 초기 투자 집행에 따라 아쉬운 영업이익률(6%) 기록. 신규 브랜드 및 플랫폼이 안정기 도달하는 시점부터 마진 개선에 따른 레버리지 기대 가능. 중장기 성장 동력이 될 것. 3분기 유사한 흐름 지속될 것으로 보임
NH 이화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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