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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 030000
3Q20 연결 영업이익은 546억원(+3.7% YoY) 전망
3Q20 연결 매출총이익은 2,706억원(-4.8% YoY, 이하 YoY), 영업이익은 546억원(+3.7%)을 전망한다. 해외 부문 실적 회복과 비용 효율화 노력이 지속되는 분기다.
코로나19로부터의 회복이 좀 더 가시화되는 4Q20 연결 영업이 익은 676억원(+31.1%)까지 증가가 기대된다. 사상 최대 실적에 근접한다.
주주 입장에서는 이런 종합선물세트도 없다
1) 코로나19 여파가 지속되도 수익성 방어가 충분히 가능하다. 전체 매출총이익 내 디지털 비중이 45%에 육박하는 회사다. 본사 디지털 본부의 역량과 현지 법인에서의 닷컴 관련 대응 능력이 위기 상황에서 더욱 빛나고 있다. 글로벌 경쟁사들과 다르게 당장 3Q20부터 이익의 증가세 전환이 가능한 이유다.
2) 코로나19 여파가 완화되면 소비재에서는 가장 먼저 사야할 기업 중 하나다. 유예된 해외 BTL(프로모션 등) 물량이 다시 집행되면 기존에 보여줬던 7~10% 의 성장률 회복이 가능하다. 주 광고주 역시 2Q에 극단적으로 절감했던 광고선 전비를 소비자 접점 마케팅 중심으로 빠르게 집행할 가능성이 높다.
3) 중국 모멘텀에 대한 대응도 가능함은 물론 배당성향도 높다. 2020년 기준 전사 매출총이익의 20% 내외가 중국에서 창출된다. 불확실성은 크지만 시진핑 국가 주석의 방한은 동사에 분명한 호재다. 배당성향도 높다. 예상 배당수익률 5%와 4Q 호실적(이익 31% 증가)이 연말 주가 상승을 이끌 전망이다.
목표주가 25,000원, 투자의견 ‘매수’ 유지
목표주가 25,000원을 유지한다. 12개월 선행 EPS(주당순이익)에 18.5배의 배수(지난 3년 평균)을 적용했다. 1) 예상보다 빠르게 증가세로 전환되는 영업이익, 2) 2021년 기준 13배를 하회하는 PER(주가수익비율), 3) 60%에 달하는 배당성향을 근거로 매수 관점을 유지한다. 약점이 없는 회사다.
출처 : 신한 홍세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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