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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담러닝 096240
온라인 플랫폼 강화로 타 업체와의 차별적 경쟁력 확보
청담러닝은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자체 온라인 교육 플랫폼 활성 화로 2019년 대비 10%의 원생 수 증가를 시현할 전망이다(2020년 4.5만명 예상).
학력 인구는 감소하지만 생활 영어에 대한 수요는 지속적으로 커가고 있으며 온라인 플랫폼 구축이 경쟁사 대비 빠르게 안정화되어 견조한 원생 수 증가가 나타난 것으로 판단된다. 또한 비쥬얼캠프사 등 다양한 인공지능 업체와의 협업으로 수준 높은 온라인 교육 컨텐츠를 제공할 전망이다.
LG유플러스 ‘아이들나라’ + 영어애니메이션 제작
청담러닝이 컨텐츠 회사로의 변모가 빠르게 나타나고 있다.
코로나19로 재택교육 니즈가 커가는 상황에서 청담러닝은 LG유플러스 ‘아이들나라’에 영어 컨텐츠를 공급하고 있으며, 현재 C사하고의 영어애니메이션 제작도 진행되고 있다. 2021년 IPTV 및 OTT사업자향으로의 매출액은 40억원이 발생할 전망 이다. 해외 컨텐츠 수출도 빠르게 진행될 전망이다.
중국 파트 너사하고의 JV가 1분기중 마무리가 될 예상으로 중국향 컨텐츠 수출(1인당 약 5불) 및 기존 베트남 컨텐츠 수출 합산 60억원의 해외 컨텐츠 수입이 발생될 전망이다(중국 30억원, 베트남 25 억원, 일본 5억원 예상).
2021년도 연결실적 영업이익 345억원 전망
2021년 연결실적은 매출액 2,156억원(YoY, +18.9%)과 영업 이익 345억원(YoY, +81.6%)을 전망한다.
수익성 증가 요인은 다음과 같다. 이는 1분기 중 중국JV설립 마무리로 2021년부터 중국향 로열티 수입의 본격화(학생당 5달러/ 30억원 ~ 50 억원 전망), IPTV 및 OTT업체향 컨텐츠 판매 매출 증가에 기인한다.
자회사 씨엠에스에듀(43% 지분 보유)도 2021년도는 오프라인 수업 정상화 및 온라인 플랫폼 런칭으로 50억원의 신규 매출이 발생될 전망이다(2021년도 매출 900억원/ 영업 이익 130억원 전망). 청담러닝은 2021년도에도 주당배당금 1,000원을 예상한다. 현재 주가수준은 배당수익률 기준 7%대로 고배당주로의 매력적인 구간으로 판단한다.
하나 김두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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