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가기

[케이엠더블유] 미국수혜, KMW, 3.5GHz 조기 전국망 추진!

예쁜손그녀 2020. 10. 22. 07:43
728x90
반응형

[ 여의도 증권가 직딩녀가 매일 알려주는 오늘의 핫이슈 종목 이야기 ★ ]

케이엠더블유 032500

 

매수/TP 12만원 유지, 답답한 상황이지만 매수가 정답

KMW에 대한 투자 의견 매수, 12개월 목표주가 12만원을 유지하며, 국내 네트워크장비 업종 내 Top Picks로 선정한다. 추천 사유는 1) 시장 기대치에 미치지 못하지만 최근 이익 흐름 및 향후 전망이 밝고, 2) 늦긴 했지만 올해 연말부터 미국 수출이 개시될 것이며, 3) 2021년 상반기 인도 매출 발생이 기대되고, 4) 예상과 달리 2021년 국내 매출이 재차 성장할 것으로 판단되기 때문이다.

 

4Q 기대치에 못 미칠 듯, 단 연말 미국 수출 개시될 전망

최근 KMW 주주들의 실망감이 크다. 미국에서 아직 수주 소식이 들려오지 않고 있어서다. 2Q 컨퍼런스 콜에서 미국 통신사들이 4Q부터 5G 투자에 본격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밝혔고 삼성전자가 버라이즌으로부터 8조원 규모의 수주를 따냈지만 아직 KMW의미국 수출 소식은 들리지 않는다.

이에 따라 당초 기대를 걸었던 KMW 4Q 실적도 사상 최대 수준이 아닌 3Q보다 다소 개선된 수준에 그칠 공산이 크다. 그나마 5G 아이폰이 10월 말에 출시되고 미국 5G 주파수 경매가 12월에 예정되어 있으니 4Q엔 미국 통신 4개사가 투자에 나설 것으로 예상된다는 점이 위안거리일 뿐이다.

하지만 하나금융투자에서는 현재 상황에 실망하기보다는 재차 KMW 보유 물량을 늘려나갈 것을 권한다. 당초 기대엔 미치지 못하겠지만 올해 분기별 이익 성장 흐름을 보여줄 것이며 이러한 흐름이 2021년 하반기까지 지속될 전망이기 때문이다. 비록 미국에서 수주가 지연되는 양상이지만 무산될 가능성은 사실상 제로에 가깝다. 전략상 매수 대응이 적절할 것이란 판단이다.

 

3.5GHz 조기 전국망 추진, 2021년에도 국내 수혜 기대

국감에서 28Hz 전국망이 현실적으로 어렵다는 언급과 동시에 2022년 초 3.5GHz 국내 전국망 완료 계획이 과기부/통신사들을 통해 발표되었다. 예상 외로 2021년 KMW가 국내에서 큰 수혜를 받을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현재 3.5GHz 대역 필요 기지국 중기 투자분이 40% 수준에 불과한 것으로 파악되고, 특히 지방 커버 리지 확보 시 노키아향 매출이 급증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미국 수출 규모가 중요, 후발 업체와 달리 전고점 돌파할 것

호재가 출현하기까지 기다림이 필요한 상황이지만 KMW 주주들이 크게 우려할 필요는 없어 보인다. 2~4등 업체의 경우 향후 미국 수주 규모에 따라 9월 전고점을 돌파하기 어려운 상황이 발생할수 있지만 KMW의 경우엔 사정이 다르기 때문이다.

KMW의 경우엔 600MHz~3.5GHz에 달하는 다수의 주파수 대역, 삼성/노키아 /에릭슨/직납 등 다양한 매출 경로, 필터/안테나/시스템 등 다양한 제품을 통해 통신 4개사로부터 대량의 수주가 가능해진 상황이다. 후발 사업자와의 시가총액 격차가 재차 확대될 전망이다.

 

하나 김홍식

 

 

 구독은 직딩녀를 춤추게 합니다 ♥  -

구독하시면, 매일 이른 아침 증권가 속보를 알람으로

받아 바로 확인 할 수 있어요 ^^

구독하기 버튼은 저쪼아래 

 

 

파트너스활동으로 일부 활동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