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여의도 증권가 직딩녀가 매일 알려주는 오늘의 핫이슈 종목 이야기 ★ ]
에코마케팅 230360
목표주가 상향
2020년 영업이익이 58% 성장하는 등 실적이 너무 좋아서 아직도 2020년 기준으로 목표주가를 산정하고 있었다. 기준 연도를 2021년으로 변경해 목표주가를 35,000원(+17%)으로 상향하며 향후 성장 모멘텀은 1) D2C를 통한 해외 매출 성장에 따른 실적 및 밸류에이션 리레이팅과 2) 신사업 투자 이다. 늦지 않게 가시화될 것으로 예상한다.
3Q Preview: OPM 36.1%(+4.3%p YoY)
3분기 매출액/영업이익은 각각 544억원(+50% YoY)/196억원(+70%)으로 컨센서스(194억원)에 부합할 것이다. 부문별로 별도 매출액/영업이익은 각각 184억원(+74%)/114억원 (+62%)으로 사상 최대가 예상된다.
자회사는 각각 360억원 (+40%)/82억원(+51%)로 매출은 사상 최대를 경신했다. 다만, 몽제 관련 비용 증가 및 D2C 채널 확장에 따른 해외 물류비 증가로 인해 이익은 예상보다는 부진했다.
글로벌 매출 성장이 향후 동사의 실적 및 밸류에이션 리레이팅의 핵심으로 작용할 것이기에 2분기 대비 이익이 정체된 것은 아쉽지만 반드시 필요한 투자임을 감안할 필요가 있다.
광고주가 찾아 오는 마케팅 기업
2019년 글루가에 200억 밸류로 투자할 당시에는 적자 기업에 대한 과도한 투자라는 우려가 있었지만, 불과 1년 만에 10배의 투자 수익을 거두는 등 3년에 걸쳐 클럭/센스맘/오호라/몽제 등 다양한 소비재 브랜드를 통해 압도적인 경쟁력을 충분히 증명했다.
최근 글루가의 일부 지분 매각 공시를 참고하면 향후 신사업 투자에 적극적으로 활용하겠다고 했는데, 제/상품 경쟁력은 있지만 아직 인지도가 매우 낮은 기업(혹은 스타트업)들이 에코마케팅을 찾아올 수 밖에 없는 상황이다.
높은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향후 관련한 수익 분배 비율도 높아질 수 밖에 없을 것이고, 투자 기회는 점점 더많아질 것이다. 3분기 이익이 잠시 쉬어 간다고 해서 관심을 놓아서는 안된다.
출처 : 하나 이기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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