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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미포조선 010620
전세계 선박량의 절반 이상은 중형선
전세계 3만여척의 중고선박들은 모두 LNG/LPG와 같은 대체 연료를 사용하는 선박으로 대체되어 갈 것이다. 이미 메이저 벙커링 항구에서는 석유 연료 판매량이 급감하고 있고 LNG선박연료 판매량은 급증하기 시작했으며, 개방형 Scrubber 설치 선박에 대한 입항금지도 확산되고 있다.
따라서 전체 3만여척의 중고선박들이 모두 LNG추진선 등으로 대체되어 가는 과정 에서 전체 중고선박량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중형선박 시장이 가장 큰 LNG추진선 발주 시장이 될 것이다.
현대미포조선은 26척의 LNG추진/메탄올 추진선을 수주한 실적을 갖고 있으며 전세계 중형선박 건조 시장에서 실질적인 경쟁 조선소가 없다는 점에서 LNG추진선박 시대의 가장 큰 수혜를 가져갈 것으로 판단된다.
전세계 3만척의 중고선의 절반 이상은 중형선박
전세계 3만여척의 중고선박의 절반 이상은 중형선 시장인 것을 고려하면 현대미포조선이 LNG추진선 시대에 가장 큰 수혜를 가져갈 조선소라고 말할 수 있다. 중형선 분야에서 설계기술을 갖춘 경쟁 조선소들은 사실상 거의 없다.
전세계 자동화/로봇 투자는 선진국에서의 제조공장(스마트 팩토리) 투자가 늘어나 LNG추진 사양의 중형 컨테이너선, 중형 벌크선 발주수요를 높이게 될 것이다. 현대미포조선의 수주잔량은 현재 100여척 수준이지만 향후 1`~2년 안에 200척 수준으로 늘어날 것이다.
목표주가 55,000원(상향) 투자의견 BUY(유지)
현대미포조선 목표주가를 50,000원에서 55,000원으로 상향하고 투자의견 BUY를 유지한다. 현대미포조선은 MR탱커와 피더 컨테이너선, 중형 LPG선 세 개 선종으로 수주잔고가 단순 화되어 있어 건조 수익성은 점차 개선되어 갈 전망이다. 현대 미포조선 ROE는 2020년 3.3%에서 2021년에는 5.4%, 2022 년에는 9.7%로 개선될 전망이다.
하나 박무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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