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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 030000
제일기획(030000) 더할 나위 없이 좋다
1Q21 Review: 캡티브와 디지털의 실적 견인
제일기획의 1 분기 매출총이익은 2,713 억원(+5.5%yoy), 영업이익 409 억원(+34.2%yoy)으로 높아진 컨센서스에 부합.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주요 광고주의 공격적인 광고비 집행과디지털 중심의 사업 확대,
판관비 효율화가 이어지며 역대 1 분기 사상 최대 영업이익을 기록.본사 매출총이익은 649 억원(+11.1%yoy), 해외는 2,064 억원(+3.9%yoy)을 기록. 본사는S21 조기 출시 효과에 더해 주요 광고주의 TV, 가전 등 신제품 출시가 이어지며 계열 물량중심으로 큰 폭 성장.
해외는 북미(+28.2%yoy), 중국(+22.8%yoy), 동남아(+11.6%yoy) 지역이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며 외형 확대를 견인.특히 북미는 퍼포먼스향 마케팅과 디지털 콘텐츠 제작 물량 확대로 주요 광고주의 락인을 강화하며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보임.
또한 TBG 와 맥키니 등의 자회사를 통한 비계열 개발도적극적으로 추진하며 전사 외형 성장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 2021 년 북미 성장률+39.2%yoy 전망. 중국은 자회사인 펑타이와 컬러데이터를 통한 데이터 플랫폼 사업을, 동남아는 이커머스 기반의 플랫폼 사업을 확대하며 디지털 중심 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예상.
디지털 전환이 빠르게 이루어지며 2 분기에는 모든 지역에서의 순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 2분기 매출총이익 3,088 억원(+17.4%yoy), 영업이익 674 억원(+25.32%yoy)으로 1 분기에 이어 호실적 전망.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29,000 원으로 3.6% 상향
목표주가를 29,000원으로 +3.6% 상향 조정함. 성장 모멘텀이 많은 한 해임. 전사 디지털 비중 48%(+5%pt)로 매출의 절반 가까이를 디지털로 소화하며 외부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할수 있는 구조를 갖춤과 동시에 주요 광고주의 공격적인 마케팅 확대 효과가 외형 성장을 견인할 것. 연내 북미와 유럽 지역에서 디지털 기반 대형 M&A 성사 시 추가 성장 기대됨. 2021년 기준 PER 은 14.5 배로 실적도 좋은데 밸류에이션 매력까지 갖췄음
유진 이현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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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 (030000) 최적의 매수 찬스로 판단
1Q21 Review 연결실적은 영업총이익 2,713억원(+6% YoY), 영업이익 410억원(+34% YoY), 지배 순이익 325억원(+35% YoY)을 기록해 영업이익 기준으로 컨센서스 부합
1Q21 실적은 “디지털 중심의 언택트 마케팅 강화에 따른 (+)성장 전환과 비용관리가 맞물린 호실적”으로 정리. 1)연결기준 계열물량은 1,981억원(+5% YoY), 비계열물량은 733억원(+7% YoY)을 각각 기록한 것으로 추정.
삼성전자의 1Q21 B2C 사업매출(IM+CE 기준)은 YoY로 16% 증가. IM사업부 호조(+12% YoY)는 물론이고 CE사업부(+26% YoY)가 코로나 특수로 인해 역대급 호황을 맞이하면서, 계열물량 증가를 기대해볼 수 있는 분기였음.
2020년 내내 (-)성장세를 유지하던 비계열이 (+)성장으로 돌아선 점도 글로벌 경제회복을 방증하는 대목. 2)서비스별 물량은 디지털 1,302억원(+22% YoY), BTL 895억원(-11% YoY), ATL 515억원(플랫 YoY)을 기록한 것으로 추정.
3)지역별로는 본사(+11% YoY), 중국(+23% YoY), 북미(+28% YoY) 등이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인 관계로, 유럽(-5% YoY), 인도(-9% YoY), 중남미(-14% YoY) 등 코로나 피해강도가 큰 지역들의 부진 상쇄. 4)연결 판관비는 2,303억원(+2% YoY)으로 소폭 증가. 동사의 인력 구조가 디지털 중심으로 재편되는 과정에서, 동사의 탁월한 비용 관리능력 재차 입증
미디어 추천 편입종목 제일기획의 2Q21 예상 연결 실적은 영업총이익 3,060억원(+16% YoY), 영업이익 712억원(+32% YoY). 영업이익 기준으로 역대 최고 분기 실적이었던 2Q19의 694억원을 무난히 뛰어넘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
호실적 전망의 근거는 1)삼성전자의 2Q21 B2C 사업매출(IM+CE 기준) 예상 성장률(YoY)이 +20%에 달하고 있어 계열 중심의 마케팅 물량 증가가 예상되고, 2)전년동기와 달리 언택트 마케팅이 안착된 상태에서, ATL과 BTL 마케팅은 기저효과를 누릴 수 있으며, 3)글로벌 백신 접종률 상승으로 인해, 경기회복 속도가 빨라질 수 있기 때문
동사의 목표주가를 기존 2.7만원 → 3.1만원으로 상향 조정. 신규 목표주가 3.1만원은 동사의 2021E EPS 1,564원에 Target PER 20배를 적용해 산출.
동사의 2021년 영업총이익 성장률(YoY)은 11%, 시가배당률은 4.4%로 글로벌 5대 광고지주사들을 압도하는 수준. 2021년에도 (-)성장이 예상되는 WPP, Publicis, Interpublic 등의 2021년 주가 상승세가 강하다는 점을 감안하면, 성장성과 배당매력이 더 좋은 제일기획에 대해 비중확대로 대응해야 할 것
유안타 박성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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